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관련정보

알면좋은 오피스텔 관리비 절약방법

by 뚜레_ 2019. 6. 16.

오피스텔을 실거주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월세나 혹은 전세나 자가로 거주하는 분들 중에 제일 걱정거리는 아마도 값비싼 오피스텔 관리비 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피스텔 관리비 절약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1. 공용관리비가 적게 나오는 오피스텔 선택하기

 

오피스텔의 관리비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공용관리비, 공용관리비는 공용으로 사용하는 면적에 대한 관리비를 총세대수로 나눈 금액으로 산정된다.

아파트 같은 경우는 상가따로 주택 따로 공용관리비를 책정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오피스텔은 상업시설이 많으면 많을수록 다수의 사람들이 공용 부분을 이용하게 돼 공동관리비가 늘어난다.

 

2. 개별적으로 냉난방을 조절할수 있는 오피스텔을 선택하기

 

오피스텔의 관리비 중에서도 냉난방이 가장 큰 금액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중앙 냉난방으로 되어 있는 오피스텔도 상당히 많다.  중앙냉난방 방식보다 개별 냉난방 방식 오피스텔을 선택하여

내가 쓴 만큼만 냉난방비를 지불하는 게 이득이다.

 

3. 복층오피스텔은 피하는게 좋다.

 

겉모습만 보았을 땐 복층 오피스텔은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복층 오피스텔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입주하였다가 겨울철 난방비를 보면 당황할 수도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같이 발코니가 따로 없기 때문에 열효율이 낮은 편이다. 

복층 오피스텔이 공간 활용면에서는 훌륭하나 난방이나 냉방에서 많은 손실이 있기 때문에 관리비 부분에서 단점이 있다.

4. 이사갈때 납부했던 관리비 돌려받기.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세입자도 아파트와 같이 이사 갈 때 그동안 납부했던 관리비중 장기수선충당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주택법에 규정된 항목으로 배관이나, 승강기, 단지 보수에 들어가게 되는 장기수선계획에 따라 매달 일정금애 입주민에게 걷어 적립해두는 돈이며 이사 갈게 임대인에게 그동안 지급한 장기수선충당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