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유니클로 사과에도 택배노동자들 배송거부선언

by 뚜레_ 2019. 7. 24.


유니클로 사과에도 택배노동자를 배송거부선언



일본불매운동의 불을 지펴준 유니클로측은 현재 국내에서 불매운동으로 가장 핫한 곳입니다. 글을쓰고 있는 저역시도 불매운동에 참여중이긴 한데... 



그동안 일본불매운동으로 인해 일본기업들의 불매로 말이 참많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유니클로매장을 가보면 한산하고 손님이 없는 반면에 국내업체의 매장에는 손님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고 내심 기분이 좋아지는건 저뿐인가요?


유니클로 사과에도 유니클로매장앞에서 1인시위

유니클로측에서 사과를 하였는데 사과인건지 통보인거지 저는 도대체 잘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은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란 임원 발언에 한국국민들의 불매운동에 불을 지펴준 유니클로측.


하지만 얼마가지않아,유니클로측에서 사과문을 내고 거듭 사과를 했지만 불매운동으로 시작된 뒤 매출이 30%정도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같아서는 이번기회에 일본기업 유니클로매장이 전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더운날씨에 불구하고 유니클로 매장에서 1인시위를 하고 계신분들, 참 대단한거 같습니다.


유니클로 배송거부 선언한 택배노동자들!

택배연대노조,택배노조 24일 일보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 내용입니다. 

배송거부 인증샷 찍기운동에 택배차량에 "일본규탄"스티커 "국민의 박수와 지지 받는 택배노동자 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의 경제 보복에 분노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택배노동자들이 "유니클로"배송거부를 선언한 것입니다.





택배노동자들의 기자회견 내용은 "유니클로는 불매운동이 확산되자" '오래 못 갈 것'이라며 투쟁을 폄하했다" 며 '전범기인 욱일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온 대표적 일본기업'이라고 강조 했습니다.


이에 "택배노동자도 불매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유니클로 배송거부 운동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니클로 배송거부 내용은 ?

우선 유니클로 박스에 담긴 제품을 배송하지 않고 배송 거부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회사는 직영 직원 등을 활용해 배송을 이어갈 수 있지만 노조는 모든 택배기사가 동참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강규혁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위원장은 '강제징용 배상 문제로 몽니를 부리는 일본의 경제보복에 맞서 유니클로 배송을 거부하겠다' 며 '국민과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택배노동자가 국민에 더 가깝게 다가가 잘못된 역사를 심판하겠다는 의미'라고 전했습니다.


김인봉 전국택배노동조합 사무처장은 ' 노동자의 목표는 단순 생존권을 넘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있다'며 <택배노동자의 절절한 마음을 받아 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형마트에서도 마트노동자는 "고객에게 일본제품을 안내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혀 일본불매 운동은 쉽게 사그러지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저역시도 일본불매운동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기자회견 직후 유니클로 택배박스에 "택배노동자는 유니클로를 배달하지 않습니다"라는 스티커를 붙이는 퍼포먼스까지 진행했다고 합니다.


유니클로 매장내부 립스틱으로 테러


한편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찬물을 끼얹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니클로매장 진열공간에 쌓아놓은 흰색 양말 수십켤레 등이 빨간색 립스틱으로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용의자로 추정되는 50대 여성을 검거했다는 기사도 나왔는데요.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않좋은 사례인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