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

양평 용문산맛집 박금순 냄새없는 특허청국장

by 뚜레_ 2019. 7. 10.


양평 용문산맛집

박금순 냄새없는 특허청국장


지난주말 강원도 홍천으로 여행을 다녀오다 오는길에 양평 용문산을 들렸다가 찾아간 박금순 특허청국장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내내 기름진 음식만 먹었더니 구수한 청국장이 먹어보고 싶어서 폭풍검색후 찾아간 곳 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자마자 맨처음 보이는건 처음엔 저게 뭐지? 하고 놀랫던 손위에 있는 청국장...  순간 나도 모르게 설마? 처음엔 조금 놀랬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니 청국장 모형으로 만든어진 조각품이였네요.  



양평 용문산맛집 박금순 특허청국장의 메뉴판입니다. 모든메뉴에 청국장 전문점 답게 청국장이 들어가 있어요,저희는 뭘 먹을까 한참 고민을 하다가 주문한 2인세트,특허청국장돌솥밭+제육(200g)을 주문했습니다. 메뉴명이 상당히 길어요.


도착한 시간이 오후 2시가 넘엇는데도 매장내에 손님이 계속 왔습니다. 대부분의 연령대는 어르신들이 대부분인데.. 된장이나 청국장 좋아하는 저희도 있으니 말이죠.



양평 용문산맛집답게 TV에 많이 출현하셨네요. 지금은 청국장전문점 이지만 박금순 특허청국장집이 원래는 참숯화로구이랑 특허청국장돌솥밥을 전문적으로 했던거 같습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특허청국장정식 위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금순 특허청국장은 양평 용문산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로 빚은 명품 청국장이라고 합니다. 양평이 물좋기로 소문난 곳 맞죠? 직접재배하는 백태공을 엄선하여 150m 암반수로 유기농 볏짚과 함께 황토굴 발효실에서 완전 발효를 시킨다고 적혀있네요.


그래서 냄새가 전혀 나질 않는거 같습니다.






매장에 도착해서 주문하자마자 제일먼저 눈에 들어온건 "조미료를 쓰지 않습니다" 였습니다. 조미료를 쓰지않고 풍부한 맛이 날까 생각도 들었지만 청국장만 있어도 밥먹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저역시도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많이 먹기 때문에 약간 걱정은 됐습니다.



양평 용문산맛집 박금순 특허청국장은 농업회사법인 벤처기업에 여러가지 특허까지 받았더라구요. 카운터에 특허증이 여러개 있었는데 일부러 사진은 안담아 왔습니다.



음식주문후 맨처음으로 가져다 주는 야채샐러드와 청국장 입니다. 저역시 생으로된 청국장은 먹어본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먹기가 약간 부담스러웠습니다.


사장님이 냄새안나고 몸에 정말 좋은거니 먹어보라고 권유하셔서 처음에 청국장콩만 하나 집어먹었는데 전혀 냄새가 안나더군요 그래서 야채샐러드와 함께 몇개 더먹었더니 냄새도 없고 고소하기까지 해서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수 있을정도 입니다.



드디어 음식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메밀로만든 거였나? 잘기억은 안나지만 전이 맛있어요!



메뉴에 있는 정식별로 나오는 반찬가지수가 조금씩 틀리다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에는 조기 두마리까지 나옵니다 조기가 그렇게 크지않고 밥이랑 먹기엔 적당한 간이라 맛있습니다.



고기를 안먹어야지 하면서도 주문한건 제육볶음 이네요. 고기없이는 살수 없는 운명인가..ㅋㅋ



박금순 특허청국장이 나왔어요. 이게 메인메뉴입니다 고기랑 조기는 메인메뉴가 아니에요!


청국장이 뚝배기에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서 나옵니다. 조미료를 안쓴다고 해서 약간 걱정했던건 쓸대없는 걱정이였어요 간이 쌔지도 않고 이전에 먹어봤던 청국장과는 사뭇다른 청국장 입니다.


일반 청국장가면 고추가루가 엄청들어가고 자극적인 맛이였다면,여기 청국장은 구수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옆테이블에 환자분도 맛있게 드시고 계셨습니다.




여러가지 밑반찬과 조기,제육볶음,전에 쌈채소는 사장님이 직접 기르신거라고 하셨습니다. 반찬도 깔끔하고 간이 쌔지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양평 용문산맛집 박금순 특허청국장은 일반 공기밥도 있지만, 메뉴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저희는 돌솥밥이 나오는 메뉴라 돌솥밥이 나왔습니다.


돌솥밥에 청국장,인삼,은행,대추,버섯까지 이거만 먹어도 완전한 영양식 이네요.



마무리는 누룽지로 마무리해서 깔끔하고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박금순 특허청국장 왜 특허를 받았는지 알수 있을정도로 냄새없고 맛도 있고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매장인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