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

송탄냉면맛집 풍납칡냉면 더운여름엔 최고!

by 뚜레_ 2019. 6. 27.

이번주부터 장마라는데 어제 잠깐 비가오더니 오라는 비는 안오고 날씨만 더워지네요. 주말부터 장마가 시작한다고 하니 얼마나 올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이번에 소개할곳은 송탄냉면맛집 풍납칡냉면 입니다. 여름하면 시원한 음식중 냉면이 당연 최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송탄맛집 풍납칡냉면은 간판부터가 상당히 오래된 곳 같은 느낌이 풍겨집니다. 냉면엔 종류가 여러가지 있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칡냉면을 가장 선호합니다. 물론 다른 냉면들도 맛은 있지만 저는 칡냉면에 양념이 들어간게 제일 좋습니다.

 

 

 

 

송탄 풍납칡냉면은 영업시간이 10:00~22:00 까지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쉬는날은 매주 일요일입니다. 참고 하시고 가셔야 헛걸음을 안합니다.

 

 

칡냉면과 찰떡궁합으로 빠질수 없는 만두 고기만두,김치만두 둘다 맛있는데 그 맛있는걸 가지고 풍납칡냉면에서는 왕만두전골도 메뉴에 있습니다.  1인분에  7,000원 가격도 저렴하네요. 2인분이상 주문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송탄맛집 풍납칡냉면 매장내부입니다. 매장이 생각보다 상당히 넓습니다. 보이시는곳은 의자에 앉아서 먹을수 있는 테이블이 있구요. 반대쪽 홀에는 앉아서 먹을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칡냉면 전문점 답게 물냉면,비빔냉면,회냉면이 있고, 거기에 식사로 할수있는 버섯육계장,콩나물국밥,왕만두전골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메뉴도 준비가 되어 있네요. 생삼겹살,대패삼겹살 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겠죠?

 

 

칡냉면을 주문하면 사장님께 뜨끈한 육수를 가져다 주십니다. 비빔국수를 먹을땐 뜨거운 육수를 주는곳을 봤는데 칡냉면을 먹는데도 뜨끈한 육수를 주니 조금 신기하긴 했어요. 그래도 육수는 깔끔하니 맛있습니다.

 

 

밑반찬을 보시고 냉면집인데 반찬이 많네? 라고 생각이 드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같이간 친구가 버섯육계장을 주문해서 나온 반찬입니다. 반찬이 깔끔하니 맛도 좋습니다. 가지무침이 정말 맛있습니다.

 

 

송탄맛집 풍납칡냉면에 주문한 칡냉면이 나왔습니다. 살얼음 동동떠있는 물냉면 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입니다. 냉면을 드시기전 삶은계란먼저 먹고 시작합니다.

 

혹시 모르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냉면이나 쫄면등에 삶은계란이 왜? 있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제가 알기론 그이유는 음식을 먹기전에 위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고 알고있는데 그래서 저는 냉면이나 쫄면을 먹을때 삶은계란먼저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친구가 주문한 버섯육계장 입니다. 뚝배기에 펄펄 끓여서 나오는데, 국물을 떠 먹어보니 국물이 얼큰한게 맛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육계장보다는 물냉면이 더 좋아요. 오늘처럼 더운날엔 냉면만한 음식을 없지 않을까요? 

 

송탄 풍납칡냉면에서 시원한 물냉면 한그릇 먹고와서 조금은 시원해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