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6호 태풍나리 경로 동일본열도 향하는중

by 뚜레_ 2019. 7. 26.



6호 태풍나리 경로 동일본열도 향하는중




6호 태풍나리 26일 오전 발생 한국이 제출한이름

6호태풍 '나리'가 동일본열도 지방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이 제출한이름 '나리'는 한반도는 나리의 예상 경로에서 환전히 빗나갓다.



지난주 지나간 5호태풍 다나스 여파로 피해를 본곳도 많은데 이어 6호 태풍까지 오는데 다행이도 한반도는 예상경로에서 빗겨나가서 다행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는 26일 오전 9시 일본 오사카 남남동쪽 약57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는데요. 소형 태풍인 나리는 강풍반경이 180km 최대 풍속은 초속 18m로 알려져 있다.



나리는 도쿄,나고야 등 동일본열도 지역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6일 밤부터 28일 새벽까지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기상청은 '긴키 지방과 동일본 태평양은 26일부터 28일경까지 대기상태가 매우 불안정,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와 폭우가 내릴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호태풍나리는 오전 12시45분 기준으로 와카야마현,시오노미사키 남쪽 350km 지접에서 시속 20km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고하며 중심기압은 1천hpa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일본기상청에서는 태풍으로 인해 태평양 인접 지역에서 시간당 50mm이상의 상당히 강한비가 내릴것으로 예보 했습니다.



하여 일본기상청은 토사 붕괴 등 재해에 경계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바다와 강,산에서의 레저황동의 자제해달라고 당부 한것으로 전해집니다. 


6호태풍나리의 뜻은 우리나라에서 제출한 이름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을 의미합니다.


6호태풍 나리 우리나라에 어떤영향을 미칠것인가에 대해서는 다행이도 우리나라는 빗겨나가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거세게 내리고 있는 가운데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대부분 지역은 호우특보가 발효중이라, 천둥,번개를 동반해 시간당 30mm이상 강한비가 내리는 곳도 있습니다.


장마전선이 모레까지 중부지방에 머물면서 강한비와 많은 비를 더 내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피해 없게 사전에 준비 철저히 해야 할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댓글 &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