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9호태풍 레끼마 태풍예상경로

by 뚜레_ 2019. 8. 5.


9호태풍 레끼마 태풍예상경로



9호태풍 레끼마는 필리핀 마닐라 인근서 발생하여,북상중에 있으며 중형 태풍으로 세력을 키우는 중이라고 하는데, 현재 8호태풍 프란시스코가 오고있는데 연달아 9호태풍 레끼마까지 오게된다고 하면 피해가 클텐데 걱정이네요.



5일 기상청에 다르면 9호태풍 레끼마가 지난 4일 오후 3시경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약113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걸로 밝혀져 있습니다. 하지만 9호태풍 레끼마의 한반도 영향 여부는 아직 미지수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상청은 레끼마가 점차 북상해 오는 7일 오전 3시쯤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730km 부근 해상에 도달할것으로 예상,9일 오전 3시 기준 오키나와 남서쪽 약 310km 부근 해상에 접근할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기상청은 "4일 5일 후 태풍 위치가 유동적일수 있으니, 이후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 바란다"고 당부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호태풍 레끼마의 뜻은 =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과일 나무의 한종류 입니다.



북상중인 8호태풍 '프란시스코'가 오는 6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한반도를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연달아 9호태풍 레끼마까지 발생해서 걱정이 크네요.


7일까지 태풍으로 인해 예상 강수량이 강원도,충북,경상도 50~150mm,서울,경기도,충남,전라도 10~60mm 중부,전라 서해안과 제주도,울릉도,독도 5~40mm 가량으로 예상중 입니다.

하지만 경남해안과 강원 영동에는 곳에 딸 최대 200mm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8호태풍이 이렇게 한반도에 많은 강수량의 비를 뿌리고 지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9호태풍 레끼마는 현재는 소형 태풍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북상하며 점차 세력을 키워 7일쯤엔 중형태풍으로 발전할것으로 보입니다.




언론매체에서도 9호태풍 레끼마에 대해서 집중보도중입니다. 8호태풍은 어쩔수 없다지만, 9호태풍 레끼마는 한반도에 피해없이 자동소멸되는 태풍예상경로를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9호태풍 레끼마야 그냥 소멸되서 우리나라에 피해없이 사라져 버려라 ~










반응형

댓글